본문 내용 바로가기

News

뒤로
한화생명, 럭스로보와 '찾아가는 코딩 교실' 봉사활동



기사 작성일: 2018-09-18


한화생명은 18일 강원도 영월에서 럭스로보와 '찾아가는 코딩 교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코딩 교실은 지역적 한계로 IT교육 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 직접 도서 산간지역을 찾아 소프트웨어 코딩 및 로봇과 같은 첨단 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다.

한화생명과 럭스로보는 이날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옥동중학교에 방문해 전교생 18명을 대상으로 럭스로보의 대표제품 '모디(MODI)'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했다.

모디는 럭스로보가 개발한 코딩 교구로 모터, LED, 배터리 등 13개 모듈로 원하는 것을 만들어내는 코딩 블록이다. 학생들은 모디를 이용해 장난감 자동차, 스마트 스위치 등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며 자연스럽게 코딩 지식을 쌓았다.

교육 후에는 약 500만원 상당의 모디 키트를 학생들에게 선물했고, 교내에서 지속적으로 코딩 교육이 진행되도록 담당 교사에게 코딩 교육 연수도 함께 시행했다.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찾아가는 코딩 교실은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의 꿈이 고르게 커갈 기회를 마련할 뿐 아니라 유망 스타트업 육성에도 기여하기 위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금융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부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URL: https://www.etnews.com/20180918000342